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색상 가격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IT 테크 소식을 전하는 코왕입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를 자급제로 구입하고 약 7개월 동안 사용중입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최고 사양과 스펙을 보유한 갤럭시s24 울트라 실사용 후기를 장점과 단점 위주로 공유 하겠습니다.
전작 대비 만족스러웠던 디스플레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구매하고 바로 체감할 수 있었던 건 바로 디스플레이의 변화였다.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적용했던 엣지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드디어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그립감은 물론 터치감, 디자인 등 모든 게 다 개선이 되었다.
사실 난 둔감한편이라 s23 울트라를 사용할 때 엣지에 대한 불편함이 크지 않았지만 확실히 변경된 모델을 사용해 보니 플랫한 화면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컸다.
게다가 이번에 갤럭시s24 울트라 모델에만 저반사 코팅인 고릴라 아머 글라스가 탑재되며 빛반사가 눈에 띄게 줄어들며 화면을 보기가 정말 좋아졌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다른 모델들과 비교하더라도 빛 반사가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밝기 역시 2600니트로 업그레이드 되며 밝은 낮에 보더라도 생생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영상을 시청할 때도 더 몰입하여 보기 좋았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개인적으로 티타늄 그레이와 티타늄 블랙이 고급스럽고 무난해 보인다. 바이올렛과 옐로우도 실물을 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고성능을 자랑하는 스펙
갤럭시s24 울트라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3가 탑재되며 동시에 출시한 s24 일반과 플러스 모델에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된것과 비교가 되며 더 인기를 끌었다.
원래 게임을 거의 하지 않지만 가끔 테스트 겸 실행해서 돌려봐도 버벅거림 없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어떤 앱을 실행하더라도 한 번도 끊겨서 불편한 느낌을 받은 경험이 없다.
끊김없이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영상을 통해 플레이 모습을 확인해 보자.
화면이 큰 만큼 멀티태스킹으로 두 개의 화면을 띄워두고 작업을 하는 경우도 꽤 있었는데 12GB LPDDR5X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역시나 여러 작업을 함에 있어도 탁월했다.
게다가 S펜도 내장되어 있어 큰 화면을 이용한 필기도 가능하다.
향상된 AP로 인한 소비 전력도 좋아져 배터리 용량은 5,000mAh로 전작과 동일하지만 체감 상 좀 더 오래 가는 배터리 타임을 느꼈다.
카메라 성능이 우선이면 갤럭시s24 울트라
게임을 매일같이 하지 않거나 고사양 작업을 위해 구매하는 사람이 아니고서 사실 대다수의 일반인들은 카톡이나 웹서핑, SNS, 사진 촬영 등 비교적 간단한 작업들을 많이 한다.
따라서 갤럭시s24 울트라의 스펙은 과할수 있으며 크기와 무게를 생각할 때 더 작은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하지만 카메라 성능을 중요시한다면 두말할 것 없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선택하라는 말을 하고 싶다.
우선 일반 모델과 플러스에는 50MP의 아이소셀 GN3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울트라는 200MP의 아이소셀 HP2가 들어갔다.
센서 크기도 1/1.3인치로 1/1.57인치인 일반 모델에 비해 더 크기 때문에 화소수는 물론 사진 품질과 선명도를 더 높이며 저조도 환경에서 더 디테일한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다.
메인 광각 렌즈로 촬영했을 때는 크게 구분하기 어려울수 있지만 망원 촬영을 할 때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10MP의 3배 망원 렌즈와 50MP의 5배 망원 렌즈가 각각 있어 상황에 맞게 줌을 활용하여 촬영할 수 있으며 이미지 후처리 보정 기능으로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줌 기능 현존 스마트폰 탑 1
게다가 최대 100배까지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포츠 관람이나 콘서트 등 정말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서도 사물을 분간할 정도의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만 생각했을 때 s24 울트라를 선택하면 후회 없을 것이다.
단점은 없을까??
스펙만 봤을 때는 단점을 찾기 어렵지만 실사용자 입장에서 부담스럽게 느낄수 있는 것이 무게과 크기다.
무게가 232g으로 일반 모델이 167g인 것을 보면 상당히 큰 차이가 나며 가볍고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울트라를 선택하기 망설여지는 부분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부분만 거슬리지 않는다면 거의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만한 가치가 있는 스마트폰임에는 틀림 없다.
현재 구매하게 되면 가격은 얼마일까??
용량은 256GB부터 1TB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256GB 기준 자급제로 구매 시 갤럭시s24 울트라 가격이 1,698,400원인데 10% 할인 받아 약 151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하게 알뜰폰으로 쓸 수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자급제 할인 혜택이 크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통신사 공시지원금은 물론 휴대폰 성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까지 받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정책이 계속하여 바뀌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한데 성지가 몰려있는 곳에서 발품을 팔고 돌아다니다 보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시간을 허비하고 잘 모르는 경우 오히려 더 비싸게 살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도 있다.
또한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신 6개월 동안 고가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이 경우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이 속 편할 수 있다.
반가운 소식으로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부가서비스 가입 강요 없이 추가 할인을 지원해 주는 곳도 있다.
LGU+ 공식 인증 온라인몰인 엘지티샵에서는 통신사 할인은 물론 30~50만원 정도의 대리점 보조 지원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오히려 시간도 아낄수 있는 방법이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현재 256GB 기준 요금제 61,000원인 5G심플+를 선택 시 공시지원금 36만원에 엘지티샵 자체 지원금 55만원으로 총 91만원 할인을 받을수 있다.
저렴한 요금제 선택과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은것까지 금액으로 계산한다면 약 120만원 수준의 할인을 받는것과 다름없다.
6개월 이후에는 더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으며 케이스와 필름, 고속 충전기 등 사은품도 받을수 있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바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것도 좋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처음 나왔을 때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강조하였지만 사실 나에게는 아직까지 크게 와 닿지 않았다.
하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더 사용하기 좋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이며 S23에서도 지원하지만 온전하게 AI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유일한 기기라는 점에서도 현재 기준 할인을 받고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