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도실무관 솔찍후기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 정보 출연진 예고편 줄거리 뜻 김우빈

오는 9월 13일 추석에 맞춰 넷플릭스가 스페셜한 오락영화를 공개합니다. 김우빈 주연의 액션 범죄 코미디 영화 <무도실무관>은 추석 맞이 넷플릭스의 특별한 선물로 구독자 분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의 경우 호쾌하면서도 유쾌한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영화 기대작 입니다.

<무도실무관>은 두 가지 측면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먼저 김우빈이 코믹 액션을 선보인다는 점입니다. 김우빈은 청춘스타로 이름을 알린 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톱스타 자리에 올랐습니다. 앞서 <외계+인>을 통해 가드/썬더 1인 2역을 소화해낸 바 있는데요. 이 캐릭터가 유쾌한 성격에 액션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무도실무관>의 이정도 캐릭터도 잘 소화해내지 않을까 합니다. 더해서 더 나이가 들기 전에 청춘 액션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기대가 되는 김우빈입니다.

다음은 김주환 감독이 선보이는 청춘 액션이라는 점입니다. <청년경찰>을 통해 충무로의 혜성처럼 떠오른 김주환 감독은 이후 <사자>와 <멍뭉이>로 잠시 암흑기를 겪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냥개들>로 화려하게 부활하면서 청춘과 액션 두 가지 키워드에 딱 맞는 감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이번 작품 역시 김우빈의 이정도가 원맨 액션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기대가 큰 <무도실무관> 입니다. 감독의 장점이 잘 드러나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도는 아버지가 운영하는 먼치킨의 배달 일을 돕는 착한 청년입니다. 태권도, 검도, 유도 도합 9단의 유단자인 그는 강한만큼 마음씨도 착한데요.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평소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친구들과 술 한잔 하면서 수다를 떠는 평범한 젊은이였던 그는 인생을 뒤바꿀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배달 일을 가던 그는 공격을 받고 있던 한 남자를 구합니다. 그 남자는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의 공격을 받던 무도실무관 입니다.

 

 

이 일을 계기로 서울중부보호관찰소로 상을 받으러 간 정도는 예상치 못한 제안을 받게 됩니다. 계장 선민은 그에게 5주 동안 무도실무관 대타 일을 제안합니다. 그의 입장에서는 정도가 눈에 들어온 것이 무도실무관이 제압하지 못한 전자발찌 범죄자를 잡았다는 점입니다. 이에 정도는 넘치는 열정과 정의감, 그리고 선한 마음으로 무도실무관 대타 일을 하게 됩니다.

무도실무관은 전자발찌를 한 범죄자들을 대상으로 24시간 밀착 감시를 하며 제2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유사시에는 범죄자를 제압하는 법무부 소속 직원이라고 합니다. 범죄자를 제압한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 무도 3단 이상의 실력을 지녀야 한다고 합니다. 그간 언론에는 출소한 범죄자들을 관리하는 일로 보호관찰관이 주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 작품을 통해 무도실무관이란 직업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알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정도는 무력 뿐만 아니라 지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범죄자들의 행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선민과 파트너를 이루어 다시 범죄를 일으키려는 범죄자들을 제압합니다. 키 188cm로 엄청난 피지컬의 소유자인 김우빈이 머리 색깔도 노란색으로 물들였으니 범죄자 입장에서는 오히려 공포를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선민 역으로는 배우 김성균이 출연합니다.

메인 빌런 캐릭터로는 강기중이 등장합니다. 20년간 복역한 악질 중에 악질인데요. 이놈이 다시 범죄를 저지르려고 하고, 이를 막는 과정에서 사건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실상 대타인 정도가 노련하게 상대하기에는 버거운 적으로 보인다는 점에서 청년의 패기와 열정이 뭉쳐진 거친 액션이 펼쳐지지 않을까 합니다. <청년경찰>과 <사냥개들>의 김주환 감독이 각본과 감독을 맡은 만큼 두 작품이 지닌 장점들, 액션+유머+청춘이 잘 어우러진 영화가 탄생했길 바라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무도실무관 줄거리

태권도,검도,유도 합이 9단인 이정도(김우빈)가 범죄를 감지하는 촉 그리고 무도 실력을 딱 알아본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과 함께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감시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무도실무관'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024년 9월 13일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이 공개예정입니다. 호탕한 표정을 보여주며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이정도(김우빈)와 김선민(김성균)의 티저포스터, 꼭 삼촌과 조카 같죠?? ^^ 포스터가 좀 많이 공개되었으면 했는데 저한텐 좀 부족하게 느껴져요. ^^

무도 실무관은 '사냥개들''청년경찰'을 연출한 김주환 감독이 맡았습니다. 전작 분위기를 보면 이번 영화도 액션이나 브로맨스 기대해도 될듯?? ^^

무도실무관이 예고를 보기 전까지 직업이라는걸 몰랐어요. 무슨 김우빈 배우가 무술하는 액션영화인가? 했다가 특이한 직업을 하나 알았어요. 무도실무관 뜻과 하는 일은 전자감동 경보처리 등 보호관찰 업무보조 공무직 근로자를 말한다고 합니다. 전자감독 경보 발생시 현장출동,증거 수집,훼손자 검거시 보조하기도 하고 상시 출동 대기에 순찰업무도 있다고해요. 전자감독 대상자 현황도 관리해야하고 전자장치 점검 빛 회수도 직무중 하나라고 합니다.

 

응시 필수 자격에 무도 자격 3단이상 및 자동차운전면호 1종 보통 이상 소지자란 문구가 있는거 보니 이정도가 3단!!3단!! 강조하던 예고가 딱 떠오르더라고요.^^ 이런 분들의 노력 덕에 제가 안전하게 지내고 있는것 같아요.

 
 

무도실무관이 된것도 왠지 신기하고 재미있는것 같아서 이정도는(김우빈) 이 직업을 알바로(?)시작한것 같습니다. 예고편 곳곳에 이정도의 장난스러운 표정이 가득하지만 또 범죄자를 쫓는 그는 진지한 얼굴로 사력을 다합니다. 김선민(김성균)과의 합도 평균 이상은 될듯 하고 진지한 모습으로 바뀌는 이정도의 모습이 보이는것 같아요. 스틸컷 속 두 배우가 잘 어울리죠??

 

액션영화는 흔하지만 정말 생소한 직업때문에 영화자체에 관심이 많이가요^^ 공개되면 언능 봐야겠어요. ^^

무도실무관 영화 정보,출연진,등장인물 간단한게 소개해드리고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무도실무관 정보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영화

감독,각본:김주환

출연:김우빈,김성균 외

장르:액션,범죄,스릴러,코미디,어드벤처

개봉일:2024년 9월 13일

상영시간: 108분

상영등급:15세 이상 관람가

무도실무관 등장인물,출연진


이정도(김우빈)

 

세 달 전의 나는

전자발찌가 뭔지도 잘 몰랐어

아버지가 하는 치킨배달 일을 하면서도 힘든 사람을 보면 지나치지 못하는 청년이다. 친구들과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술을 마시고 떠드는걸 좋아하는 평범한 청년이지만 태권도,검도,유도 모두 검은띠!! 합이 9단 무도실력자라는게 이정도가 특별한 이유다. 어느날 전자발찌를 한 범죄자의 공격을 받고있는 무도실무관을 도와준 뒤, 대타로 5주간 일을 하게 된다.

 
 
Previous imageNext image
 

김선민(김성균)

 

제가 부탁하나 드려도 될까요?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어서 전자발찌를 찬 강력범들을 관리하는 보호관찰관이 되었다. 우연히 임시로 파트너가 된 이정도의 재능과 촉을 알아보고 무도실무관이 될것을 권유하는 인물인다.

 
 
 
Previous imageNext image